2018년 3월 22일 목요일

독일에서 첫 생일, 독일 첫 회사에서 일한지 10개월 그리고....

오늘은 제 생일이고
독일의 첫 회사에서 일한지 10개월 정도 되었고
제가 가지고 있던 회사의 불만을 제 상사에게 얘기한 날입니다.

어제 밤에 한국인 개발자 모임이 때마침 있어서
회사 욕을 한바가지를 했습니다.
대부분 형님들이라 조언을 많이 해주셨죠.
참 감사했습니다. 네거티브한 것인데도 말이죠 ㅎㅎ.

물론 한달 전에 가지고 있던 불만의 절반을 얘기 했습니다.
그런데 그 때 딱 절반만 했죠.
적당히 해결될 만한 것이었죠.
나머지 절반은 짤릴 각오를 하고 얘기해야 할 것들이었거든요.

어제 엄청 열받았었고 (모임은 저녁에 있었습니다.)
그냥 그만 둬야겠다는 생각하고 오늘 전부 오픈 했습니다.
한국 보단 상황이 좋고
전에 블로그에 장점을 나열하긴 했지만
그래도 열받는건 열받는거죠 ㅎㅎ.

그 불만 중에는 CTO 에 대한 것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것이었죠.

결론적으로 상담했던 분위기는 괜찮았습니다만
결과를 봐야겠죠 어떻게 바뀔건지...

결과가 나오면 다시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독일에선 사람 쉽게 못자르는지 아닌지를요.
이런 제가 실험쥐가 되었군요 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