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독일 새로운 이민법 여야 합의안

오늘은 약간 정치적인 얘기를 하고자 합니다.
아 물론 독일의 정치에 대한 겁니다.

해당 링크부터 보시죠~
http://berlinreport.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12278

기민당 연합은 메르켈이 소속된 정당이고 사민당은 
마르틴 슐츠가 있는 제 1 야당 입니다.
최근 극우 바람 때문에 Afd 가 약진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저 두 정당이 상위권이죠.

저 두 당의 의견 차이는 난민문제에서 납니다.
그리고 두 당 모두 전문인력 유치에는 같은 의견입니다.
난민 문제는 제 입장에선 어렵고 전문인력 부분에만 중점을 
두겠습니다.

특히 IT 업계 인력은 많이 모자르다고 합니다.
기존의 블루카드 제도도 독일의 입장에선 획기적이고 제한을 엄청 많이 없앤 정책인데
여기서 더 풀어질 가능성도 있나 봅니다.

위 링크에 있는 정보에 의하면 5만 5천명의 IT 전문 인력이 
독일 전체에서 필요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더 많은 한국 개발자들이나 디자이너 분들이 여기 베를린이나 타 독일 도시로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은 최근 52 시간 제도로 의해 야근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힘든 사회 생활이라든가 변질된 권위주의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더 개발자들이 부족해져야 IT 업계에서 개발자의 대한 
대우가 달라 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더 좋은 소식이 많아 졌으면 좋겠네요~^^.

댓글 1개:

  1. 개발 경력 3년 미만의 프런트엔드 개발자에게도 자리가 있을까 모르겠네요 ^^; 영어는 문제없는데 한국에서 꾸역꾸역 경력을 채워가야한다고 생각하니 막막하네요 ㅠㅠ 얼른 건너가고 싶습니다.
    늘 도움받고 있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